영림원소프트랩, 비트컴퓨터와 ‘ERP 엔지니어 양성’ MOU

by김응태 기자
2022.05.13 10:31:52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비트컴퓨터(032850)가 운영하는 IT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인 비트교육센터와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왼쪽),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오른쪽)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데 힘을 합친다.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기획 △잠재력 있는 교육생 발굴 △최신 교육 시설 및 운영시스템 지원 △인적 자원 교류 등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 기획 전반과 운영을 담당한다. 잠재력 있는 교육생을 선발하고 영림원소프트랩 현업 실무진이 직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비트교육센터는 최신 교육 시설이 갖춰진 교육장을 지원하고 IT 전문 분야의 교육을 수행한다.



ERP 엔지니어 양성 과정은 채용연계형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은 별도의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교육 수료생은 영림원소프트랩 및 고객사, 파트너사에 ERP엔지니어로 채용될 예정이다.

ERP 엔지니어 양성 과정은 미래의 △경영 전문가(ERP 컨설턴트) △AI 전문가(데이터 사이언티스트) △ERP 솔루션 전문 엔지니어로 거듭나길 희망하는 전공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림원소프트랩 공식 홈페이지 지원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회계학, 경영학, 산업경영 등 비이공계 청년들에게 양질의 IT 교육을 제공해 새로운 활로를 열어주는 것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며 “우수 ERP 엔지니어를 추천함으로써 고객 기업과 파트너사의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