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이 직접 제작”…코웨이, 사회공헌 캐릭터 ‘코비’ 공개

by김세연 기자
2024.10.28 10:14:21

코비(Co.B), 물방울 모양의 새로운 사회공헌 캐릭터
‘캐릭터 응원 SNS 이벤트’도 진행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코웨이(021240)가 새로운 사회공헌 캐릭터 ‘코비’(Co.B)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코비는 임직원 공모전을 통해 자체 제작한 캐릭터로 코웨이의 정수기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물방울 모양으로 제작됐다. 특히 친환경 활동과 사회적 나눔 활동이 많아질수록 몸이 물로 채워지는 특성을 지녔다. 코웨이가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비라는 캐릭터 이름은 ‘코웨이가 더 나은 삶을 만든다’(Coway makes a Better life)는 문장의 영어 약자를 따서 만들었다.



코웨이는 새로운 캐릭터를 만든 것을 기념해 지난 25일부터 코웨이 사회공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코비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웨이 사회공헌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코비의 사회공헌 활동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Tall 사이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다음달 1일 코웨이 사회공헌 인스타그램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임직원 참여를 통해 사회공헌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새로운 캐릭터 코비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코비를 통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환경보호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