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BTS세트 사면 BTS 엽서 증정` 행사 추진

by이혜라 기자
2021.06.08 10:52:45

"BTS 데뷔 8주년 기념…소속사와 논의 중"

맥도날드 ‘The BTS 세트’가 27일 한국맥도날드 전 매장에 공식 출시됐다. 한국맥도날드 제공.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방탄소년단(BTS)과의 컬래버레이션 품목인 ‘더 BTS 세트(The BTS 세트)’를 판매 중인 가운데 BTS 데뷔 8주년을 맞아 기념 엽서 증정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오는 30일까지 BTS 세트를 판매할 예정인 가운데 이달 13일 데뷔 8주년을 맞는 방탄소년단을 축하하는 동시에 고객엔 감사의 의미로 12~13일 양일간 엽서 증정 행사를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맥도날드 관계자는 “현재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하이브와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BTS 세트는 지난달 26일(현지시간)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5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BTS 세트는 멤버들이 좋아하는 메뉴 5종(맥너겟, 감자튀김, 음료, 소스 2종)과 방탄소년단의 상징색 등을 넣은 패키징으로 국내외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판매 품목에 별도 굿즈가 포함되지 않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상엔 패키징(용기) 자체를 전시하거나 이를 활용해 텀블러를 재구성하는 등 인증 열풍이 벌어지고 있다. 앞서 맥도날드 본사는 글로벌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계정명에 방탄소년단의 멤버 수인 숫자 7을 포함하는 등 협업 상품 출시와 관련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이벤트가 확정되면 단기간 일부 품목 판매 증가도 예상된다. 실제 BTS 세트가 출시된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맥너겟 국내 일평균 판매량이 출시 전 4주간 일 평균보다 283% 급증했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현재 자사 앱(애플리케이션)에서 ‘BTS 세트 1+1’, ‘BTS 세트+트리플치즈햄버거’ 할인 행사 등 BTS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