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홍대서 맥주 ‘크러시’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

by이후섭 기자
2023.11.28 10:08:09

내년 2월까지 운영…소비자 참여 행사 등 진행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롯데칠성(005300)음료는 내년 2월 21일까지 홍대 인근 요리주점 ‘배터리88’에서 맥주 신제품 ‘크러시’ 플래그십 스토어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홍대 인근 요리주점 ‘배터리88’에서 운영하는 맥주 신제품 ‘크러시’ 플래그십 스토어.(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취향과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Z세대와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기 위해 홍대 상권을 중심으로 플래그십 스토어를 기획했다. 이달 출시된 크러시는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사용했다.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숄더리스(shoulder-less) 형태의 투명병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특성을 강조했으며 ‘크러시의 매력에 반하다’라는 뜻의 ‘크러시 온 크러시(Crush on Krush)’ 문구를 전면에 내세웠다. 시원함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빙산 모형, 크리스털 조명 등 다양한 조명과 소품을 활용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와 어울리는 감자튀김, 소시지 등을 페어링한 세트 메뉴도 선보인다. 방문객은 크러시 병 디자인을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준비된 소품을 병에 부착하고 재미있는 인증 사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경품 당첨 기회가 제공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4세대 맥주라는 특성에 맞게 매장을 조성하고, 조명과 소품을 통해 크러시만의 시원함을 새롭게 표현했다”며 “크러시에 대해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