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 임명

by김태형 기자
2023.03.03 12:37:30


[이데일리 김태형] 제2대 화성산업진흥원장에 임명된 김광재(오른쪽) 전 에스비씨인증원 대표이사가 정명근 화성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광재 신임 원장은 2일 임명장을 받고 동탄 LH 인큐베이팅 센터를 방문해 창업공간 및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현장 점검을 진행하며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김 원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화성산업진흥원 제2대 원장이라는 중책을 맞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LH 동탄 인큐베이팅 센터 거점을 통한 창업공간 운영 및 소공인 지원기반을 마련하고, 창업 투자펀드 조성과 R&D 지원 확대 등 기업도시 화성에 걸맞은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김 원장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30년 이상 근무하며 소상공인정책국 지원과장, 공공판로지원과장을 비롯해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에스비씨인증원 대표이사 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특히, 에스비씨인증원 대표이사 시절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참여 기업에 대한 ISO 인증 심사비 및 ESG경영 수준 진단비 감면 등의 우대 혜택 제공해 현장의 중소·벤처기업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사진=화성산업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