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3.10.02 11:49:2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국회 미래창조과학박송통신위원회 소속 전병헌 의원(민주)이 미래창조과학부로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대기업 4대 TV홈쇼핑(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중 스테로이드가 검출 된 ‘마리오 바데스쿠 크림’을 판매해 최근 논란의 중심에 있는 GS홈쇼핑(028150)이 ‘최근 4년간 중소기업 상품 편성비율’에서도 GS홈쇼핑은 연평균 53.8%로 가장 낮은 편성 비율을 보였다. 중소기업 상품 편성 1위 채널은 과거 중소기업채널이었던 우리홈쇼핑을 인수한 롯데홈쇼핑으로 65.13%로 나타났다.
CJ홈쇼핑은 꼴찌를 기록한 GS홈쇼핑과 더불어 (구)방송통신위원회가 권고한 중소기업상품 53% 편성에 겨우 턱걸이하고 있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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