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WHY]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철저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강원도내 취업률 1위"

by박세미 기자
2012.10.29 13:47:53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미디어콘텐츠학과 수업 모습


[이데일리 박세미 PD] 지난 금요일에(26일) 방영된 시사경제WHY에서는 교육기획 특집 ‘취업 경쟁력을 높여라’를 통해 강원도내 대학 취업률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있는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를 취재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학교법인 이사장 박종구) 지난 2009년 정부가 발표한 녹색산업기술, 첨단융합산업, 고부가서비스산업 등 3대 신성장동력분야의 생산 인프라 구축 및 제품생산에 참여할 실무인력을 양성해 2015년까지 실무기술인력 2만명을 배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매해 신성장동력분야의 산업수요를 고려한 특성화 분야 학과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미디어콘텐츠학과는 지난 2011년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돼 미디어 관련 산업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정혜경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수는 “미디어콘텐츠학과는 2011년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돼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3D콘텐츠제작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과 내에는 3D 입체 촬영 장비, 모션 캡처 시스템, 가상 스튜디오 등의 첨단의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서 학생들이 직접 촬영, 편집, 제작하는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미디어콘텐츠학과 ‘모션 캡처 시스템’ 수업 모습


실제 제작 현장에서도 보기 힘든 최첨단 장비들을 수업에 활용해 실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는 것이다. 미디어 관련 분야로 취업을 앞두고 있는 박종기씨(미디어콘텐츠학과 2학년)는 “졸업하고 현장에 나갔을 때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교육을 하고, 현장 실습을 나가서 경험도 쌓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철저한 실무 위주의 교육이 남다른 취업률의 비결인 동시에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도 높이고 있는 셈이다.

또한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신재생에너지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마이스터 과정을 운영해 독일 마이스터학교에서 연수 훈련을 받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시 보기(http://tv.edaily.co.kr/e/why/)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