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ESG 경영 노력 담은 다큐멘터리 공개

by임유경 기자
2024.01.03 10:38:11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카카오페이(377300)(대표 신원근)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제작 다큐멘터리 ‘카카오페이는 왜 ESG에 애쓰지?’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상생 다큐멘터리는 총 4개 챕터로 구성됐으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며 마주했던 어려움과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과 함께, 상생 활동 참여자와 협력사 및 카카오페이 크루(직원)들의 이야기를 녹여냈다.

카카오페이가 자사의 ESG 노력을 담은 자체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첫 챕터는 ‘카카오페이는 왜 교육에 애쓰지?’로 카카오페이 ‘디지털 금융교육’에 참여한 시니어 수강생과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돕는 ‘청년배움지원사업’ 관계자 인터뷰를 통해 디지털 금융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을 소개했다.



두 번째 챕터 ‘카카오페이는 왜 작은 가게에 애쓰지?’에선 코로나로 인해 경영 위기에 놓였던 자활기업과 오프라인 판매 경로가 막혀 신규 고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나머지 두 개 챕터에선 환경에 대한 카카오페이의 진지한 고민과 카카오페이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소개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업권 내 ESG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카카오페이 크루들이 서로 시너지를 발휘해 지역사회에 이로운 가치를 전달한 결과를 다큐멘터리로 담아낼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만의 색을 담아낸 상생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고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