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컴즈LMS, 국립과천과학관 통합교육 플랫폼으로 도입
by이윤정 기자
2022.10.27 10:30:04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통한 맞춤형 학습 지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토탈 IT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의 통합교육관리 솔루션 ‘윤컴즈 LMS’가 국립과천과학관의 통합교육 플랫폼으로 도입된다.
윤커뮤니케이션즈는 국립과천과학관이 발주한 ‘2022년 국립과천과학관 교육운영 온라인 관리(LMS) 위탁용역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립과천과학관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개설 및 수강을 위한 온라인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된다.
윤커뮤니케이션즈는 이달 초 출시한 통합교육관리 솔루션 ‘윤컴즈 LMS’를 통해 국립과천과학관의 온라인 강의실과 커뮤니티 운영에 대한 강사, 수강생의 접근성을 높이고 상호작용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동영상, 활동지, 강의계획서 등 국립과천과학관 교육 콘텐츠의 분류 탑재를 통한 활용성을 강화하고, 연령별·규모별·계층별 수강생 구분을 비롯해 개개인의 수강 기록과 출석률 분석, 이수증 발급 등을 통해 맞춤형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통합교육관리 솔루션 윤컴즈 LMS는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라며 “국립과천과학관의 대면·원격 교육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강사와 수강생들에게 보다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