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 여성가족부 주관 ‘여성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by이윤정 기자
2022.12.16 13:17:5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교육전문기업 EK㈜(이하 EK)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2년 여성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여성가족친화인증’은 임직원이 회사와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임신과 출산, 유연근무제도 시행,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 친화제도 운영에 모범이 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EK는 여성근로자의 육아휴직, 배우자 출산휴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등을 활용하여 근로자의 출산장려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임직원의 워라밸을 위해 4.5일 자율근무제(매주 금요일 1시 퇴근)를 실시하여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EK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에게 다양한 복지혜택 및 전폭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여성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서 일자리 창출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EK를 운영하는 EK그룹은 2023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이번 공개채용은 영유아교육전문 플랫폼 키드키즈를 비롯해 EK그룹 전 계열사 및 법인 △(주)이엔애드 △㈜코날_빅스맘 △㈜햇빛가득찬_실버에듀넷에서 실시하며 디자인, IT 개발, 컨설팅, 마케팅, 기자, 영업 등 전 직군에서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12월 31일 마감이며, 서류 전형 후 순차적으로 면접이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