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60개 협력사와 동반성장 협약

by정병묵 기자
2011.05.02 10:43:30

2일 협력사 `콘텔라` 방문..360개사 동반성장 협약 완료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텔레콤이 360개 협력업체와 동반성장과 공정거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017670)은 하성민 사장 등 임직원들이 2일 협력사인 통신장비업체 콘텔라 성남 본사를 방문해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SK텔레콤은 360개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을 완료했다.

SK텔레콤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1차 협력사 중심으로 운영하던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 동반성장 펀드, 경영 생산성 제고 프로그램 등을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 지원에 적극 동참할 때 가산점을 부여하고 구매 우대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SK텔레콤은 이날 협력사와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3대 실천 다짐`을 발표했다. 3대 실천의 내용은 ▲협력사의 의견에 귀기울이는 적극적인 소통 실천 ▲솔선수범의 자세로 개방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기반 조성 ▲스피드·실행력·응집력을 갖춘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에코시스템 구현 등이다.

하성민 사장은 "대기업와 협력사간 동반성장 활동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 확보"라면서, "사업 파트너들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동반성장 성과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