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日 패션브랜드 ‘온워드 카시야마’ 전문관 연다
by함지현 기자
2019.05.08 09:17:46
ICB·23구·자유구ㅍ쿠미쿄쿠 등 4개 브랜드 약 5000종 입점
수요 맞춰 유명브랜드 입점 지속 추진 계획
SSG닷컴 해외직구 상품 3년 만 5배 증가…매출도 60%↑
| SSG닷컴에 국내 최초 공식 입점한 온워드 카시야마 전문관(사진=SSG닷컴) |
|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SSG닷컴은 일본 대표 패션브랜드 ‘온워드 카시야마’ 브랜드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온워드 카시야마는 ‘23구’를 비롯해 ‘질샌더’, ‘조셉’ 등 100여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 패션기업이다.
이번에 온워드 카시야마 전문관으로 입점하게 된 브랜드는 ‘ICB’, ‘23구 ’, ‘자유구’, ‘쿠미쿄쿠’ 등 총 4개로, 약 5000종의 여성 컨템포러리 상품을 SSG닷컴에서 선보이게 된다.
23구는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며, 자유구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현대적인 디자인의 옷으로 유명한 온워드 카시야마의 대표 브랜드다. ICB와 쿠미쿄쿠 역시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크게 유행을 따르지 않으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일본에서도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예중 SSG닷컴 백화점상품팀 바이어는 “갈수록 높아지는 국내 소비자의 해외 직구(직접구매) 수요에 맞춰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유명 브랜드의 입점을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온워드 카시야마의 경우도 공식적으로 SSG닷컴을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도입 배경을 밝혔다.
실제로 SSG닷컴에서 취급하고 있는 해외직구 상품의 가짓수는 2016년 1만여개에서 2019년 1분기 현재 5만여개로 5배나 늘었다. 같은 기간 관련 상품의 매출도 60%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 취향과 트렌드를 고려해 가성비를 추구하면서도 온라인 쇼핑의 격을 높이는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