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 마친 박시환 부른 OST '고래의꿈' 들어보니…

by김미경 기자
2015.12.05 17:21:36

''총각네 야채가게''로 뮤지컬 데뷔
막내 ''철진'' 역, 인상적 연기 펼쳐
대표곡 3곡중 솔로곡 박시환 불러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의 대표 넘버 중 솔로곡 ‘고래의 꿈’을 부르고 있는 박시환. 박시환은 이 작품으로 첫 뮤지컬 데뷔에 나섰다.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가수 박시환이 뮤지컬 배우로 첫 도전을 했다. JTBC 주말드라마 ‘송곳’에 이어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막내 ‘철진’ 역을 등장한다.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는 뮤지컬 넘버 중 대표곡 3곡을 담은 OST 음원을 지난 2일 공개한 가운데 ‘슈퍼스타K5’ 준우승자이자 드라마 ‘송곳’과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를 통해 인상적 연기를 펼치고 있는 가수 박시환이 막내 ‘철진’의 솔로곡 ‘고래의 꿈’을 불러 눈길을 끈다.

‘고래의 꿈’은 비투비 서은광, 틴탑 리키, 제국의 아이들 하민우 등 매 시즌마다 철진 역의 배우가 참여한 넘버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희망적 가사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삶이 힘들다 할지라도 자신의 꿈을 찾아 가겠다는 포부가 담긴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의 막내 ‘철진’의 솔로곡. 특유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미성으로 넘버를 완벽히 소화하며 캐릭터가 갖고 있는 감정을 훌륭히 전달했다는 평이다.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는 우리 시대 청춘을 대변하며 각자의 사정과 어려움으로 방황하지만 열정과 꿈으로 이겨내는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낸 작품이다. 12월 31일까지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