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함정선 기자
2011.01.20 11:21:26
오는 4월 주부와 학생 위한 태블릿PC 출시
스마트폰, 패드 확대로 IPTV 콘텐츠 등 N스크린 지원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KT가 올해 650만명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확보하고 태블릿PC를 연내 100만대 판매하고 `N스크린 전략`을 펼친다.
KT(030200)는 20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가정에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N스크린 전략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KT는 오는 4월 주부, 학생 등 고객군 유형에 맞춘 패드를 출시한다. 또한 전자교과서, 맞춤형 교육패키지, 북카페, 가족앨범 등 기능을 패드에 넣어 스마트폰 구현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와 스마트 디바이스의 결합인 `댁내 이동형 올레TV(Portable olleh tv) 서비스`를 구현해 가정에서 이동하면서도 IP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들고 집 어디서나 IPTV를 보는 `N스크린` 전략을 실천하겠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