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준영 기자
2010.12.06 13:53:42
이데일리 IT전문 영상미디어 `Digital쇼룸`
갤럭시탭 이어 안드로이폰 서비스 개시..`합리적 디지털소비생활 동반자`
조만간 `아이패드` 서비스도
[이데일리 류준영 기자] 이데일리 IT전문 동영상미디어 `Digital쇼룸`이 안드로이드폰 운영체제(OS)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6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Digital쇼룸은 태블릿PC `갤럭시탭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데 이어 스마트폰에서도 독자들을 찾아간다.
Digital쇼룸은 지난 9월 7일 `즐기면서 배우자. 합리적인 디지털 소비생활`을 슬로건으로 독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으며, 컴퓨터와 TV, 모바일기기에서 한꺼번에 볼 수 있는 N스크린 정책을 적극 실현하고 있다.
때로는 모바일 등 디지털 제품에 대해 깐깐하게 해부하고, 때로는 디지털기술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현장을 맛깔나게 전달해왔다.
또 연예, 의료 등 각 계층이 어떻게 디지털제품이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을지를 제시했고, 디지털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도 만들었다. 이 때문에 Digital쇼룸의 카메라는 스마트폰 출시 현장에도, 카메라 출사 현장에도, 야구장에도, 공연장에도, 영화관에도, 병원에도, 연예인의 연습실에도, 와인이 있는 카페에도 나타났다.
우리 생활의 전부이다시피 한 디지털이 구현되는 모든 곳에서 독자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샅샅이 담아와 제공하겠다는 Digital쇼룸의 정신이다.
이제 나아가 `갤럭시S` 등의 안드로이드폰을 비롯 각 제조사의 태블릿PC용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독자들을 만날 수 있다. 또 조만간 애플 태블릿PC인 아이패드에서도 Digital쇼룸이 독자들과 설레는 만남을 가진다.
- 안드로이드폰 메뉴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을 클릭한다.
- 안드로이드 마켓 메인에서 검색 버튼을 누른다.
- 검색어 `이데일리’ `디지털쇼룸`, `쇼룸` 등을 입력하면 검색결과에 `Digital쇼룸`이 나온다.
- 클릭해서 다운로드 실행한다.
- 다운로드 후 댓글(평가)을 달아주고 각종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