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조선일보 기자
2008.10.14 13:18:10
[조선일보 제공] 황금빛의 남성용 시계와 보석 박힌 여성용 주얼리 시계로 상징되던 결혼 예물시계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결혼은 고가의 명품 시계를 장만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긴 하나 최근에는 명품 선호 트렌드와 맞물려 예전과 달리 결혼 이전에 명품시계를 소유하는 경우도 많아, 예물시계에 있어서도 점점 기존 '전통적 스타일'보다는 '개성'과 '실용성'을 강조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 예물시계의 가장 큰 특징은 '초고가 상품 선호'와 '스포츠 시계의 강세'로 요약될 수 있다. 국내에도 바쉐론 콘스탄틴, 브레게, 블랑팡, 예거 르꿀뜨르 등 세계적 하이엔드(high-end) 명품시계 브랜드들 대부분이 진출해 있다. 이런 경향과 더불어 기존 롤렉스, 오메가 등이 주류였던 예물시장에도 점점 초고가 브랜드들이 강세를 띠고 있다.
특히 남성시계의 경우 레이서(racer) 워치나 다이버(diver) 워치 등 특수 직업이나 개성 있는 남성들을 중심으로 판매되던 시계들이 보편적 남성 예물시계로 각광받고 있는 것도 최근의 트렌드다.
롯데백화점 명품시계 담당인 박상옥 CMD는 올해 하반기 예물시계 시장의 권장할 만한 시계로 다음과 같이 4가지를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