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박스글로벌, 한우 선물세트 ‘미:뜻’ 출시
by김정유 기자
2024.12.24 09:15:13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업체 미트박스글로벌은 한우 선물세트 ‘미:뜻 바이 미트박스’(미:뜻)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뜻은 ‘뜻이 깊은 선물’이자 ‘미트박스의 뜻’이라는 의미다. 3단 패키지로 포장했고, 증정품인 플레이팅 세트(도마+집게)를 제외한 두 가지 구성품은 구매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선물하고 싶은 고기 부위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선물세트로, 옵션에 따라 총 21가지 구성이 가능하다.
첫 번째 구성품은 구이 또는 요리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한우’다. 등급은 최고급 한우 1++ ‘투뿔나인’ 등급과 1+ 등급 중 선택할 수 있다.
부위로는 등심, 안심, 채끝, 불고기 등이 준비돼 있다. 미트박스가 수년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엄선한 최고급 한우다.
또 특별 구성으로 마블링(MB) 6 이상 ‘호주산 와규’ 등심 및 갈비본살 부위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고 있다.
두 번째 구성품은 ‘전통 수제 육포’다. 육포는 유명 업체 ‘윤솜씨’에서 제조했다. 1등급 이상 무항생제 한우 우둔살에 저온 발효 간장, 설악산 꿀, 예천 참기름, 봉동 생강, 유기농 설탕 등 친환경 및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다.
선물세트 구매 시 증정품 미트 플레이팅 세트도 제공한다. 100% 티크 원목으로 제작한 양면 도마와 빈티지한 우드그립 고기 집게가 포함됐다.
미:뜻 선물세트 가격은 14만 9000원부터 29만 8000원까지로 다양하다. 미트박스는 한우 시세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만큼 프리미엄 한우를 적정 가격대에 선물하려는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있다.
장준희 미트박스글로벌 전략서비스팀장은 “단순 고기 선물을 넘어 진정한 미식을 선물한다는 점에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고품격 선물세트라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최상급 프리미엄 고기,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기, 매니아들만 즐기는 독특한 고기들을 소개하며, 고기와 함께 잘 어울리는 미식 아이템들을 묶어 하나의 ‘선물 경험’으로 완성시키는 상품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