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t 덤프트럭이 다리에 ‘쾅’...적재함 세우고 달리다 사고 [영상]

by김혜선 기자
2023.11.24 11:03:01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경북 구미에서 트럭이 적재함을 세우고 달리다가 교량 밑에 끼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15t 덤프트럭은 다리에 부딪히는 순간 속도를 이기지 못하고 수직으로 기립하는 아찔한 모습이다.

(사진=구미경찰서)
24일 경찰과 소방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4시 50분쯤 경북 구미시 거의동 산호대로에서 15t 덤프트럭이 교량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영상에는 덤프트럭이 적재함을 세운 채 도로를 달리다 순식간에 다리를 들이받고 기립하는 모습이 담겼다. 운전석 부분은 다리 밑을 통과했지만, 적재함이 다리에 걸리면서 트럭 앞부분이 수직으로 들렸고, 그대로 트럭은 교량과 다리 사이에 걸렸다. 바로 뒤에서 운전하던 한 검은 승용차는 놀란 듯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는 모습이다.



경찰은 이 트럭의 운전자 A씨가 사고 발생 100m 전 지점에서 차량정비 서비스를 받고 적재함 레버를 잠그지 않고 운전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열린 적재함이 위쪽으로 들리면서 이 같은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은 운전석에 매달린 A씨를 구조했다. 다행히 A씨는 큰 부상을 입지 않았고, 추가 추돌 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이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대형 견인차 2대가 다리에서 트럭을 내리는 작업을 2시간가량 수행했고 이로인해 인근 도로에 극심한 정체가 발생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