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절차, 어떻게?"…법원도서관, 26일 법률소양강좌

by하상렬 기자
2022.10.19 10:42:22

''이혼-내 상황에 맞게 혼인생활 마무리하는 방법'' 주제
김연옥 이혼 전문 변호사 초청 강연

[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법원도서관이 오는 26일 김연옥 법률사무소 선율 대표변호사를 초청해 ‘이혼-내 상황에 맞게 혼인생활을 마무리하는 방법’을 주제로 법률소양강좌를 개최한다.

김 변호사는 이혼을 맞닥뜨리는 순간 접하게 되는 다양한 현실적 고민을 법적인 관점으로 풀어보고, 협의이혼·조정신청·이혼소송 등 여러 이혼절차와 함께 혼인생활을 마무리함에 있어 고려해야 할 법적인 쟁점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혼소송을 전문으로 하는 김 변호사는 대한변협에서 여성특별위원회 및 다문화특별위원회 위원을 지냈다. 아울러 일산동부경찰서 민간상담 법률자문, 고양도시관리공사 인권경영위원 등 다수 활동을 하고 있다.



강좌는 26일 오후 3시부터 4시30분까지 경기 고양시 소재 법원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참석대상은 선착순으로 40명만 선발한다. 법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법원도서관 유트브 채널 및 법원TV 사이트를 통한 실시간 생중계도 이뤄진다.

법원도서관 관계자는 “법원도서관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일상생활에 유익한 법률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법률소양강좌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강좌는 대면 강의로 진행되는 한편 법원도서관 유튜브 채널 및 법원 TV 사이트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