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타 없어도 돼요..‘리얼 스토리’ 광고 인기
by김현아 기자
2016.04.28 10:01:56
tvG 직캠을 알리는 <아버지의 버스>편 On-Air, 유튜브/극장광고로 확대
IoT 서비스를 담은<바리스타 윤혜령씨의 아주 특별한 하루>편 2개월만에 유투브 1천만 뷰 돌파
군 수신전용 전화 서비스를 알리는 <1원이 만든 작은 기적들>편도 2주도 안돼 114만 뷰 기록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LG유플러스(032640)의 광고가 달라졌다. 유명연예인이 등장하지 않고, 일반인의 평범한 일상 속에 서비스의 가치를 녹여낸다.
스마트폰으로 찍는 동영상을 집안의 IP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를 할 수 있는 ‘U+tv G 직캠’ 서비스 광고인 <아버지의 버스: 아버지, 이제 같이 웃어요>편을 온에어(On-Air)한다.
<아버지의 버스>편은 ‘tv G 직캠’ 서비스를 통한 조금 특별한 생방송과 소중한 아버지를 생각하는 마음을 그린 따뜻한 리얼 스토리로 만들어졌다.
부산에서 35년간 버스운전을 하신 권태우(65)씨는 작년 10월 혈액암 판정을 받아 항암치료를 받는 모습에서 시작하는데, 아들 권재영(34)씨는 생방송이 가능한 tv G 직캠으로 누어있는 아버지를 위해 35년 간 앞만보고 달려오셨던 길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버스 운전을 위해 대형면허를 취득하려 학원에 가서 운전석에 앉는 순간, 35년간 자신을 위해 이렇게 큰 버스를 운전했다는 아버지의 무게에 눈물이 울컥 했다는 아들. 버스면허를 취득하고 아버지 앞에 있는 TV에서 아들이 과거 아버지의 운행 구간인 부산 송정-기장 구간을 달리는 화면이 생방송으로 나올 때, 아버지는 점점 TV앞으로 다가섰다. 집에 도착한 아들은 아버지에게 직접 쓴 편지를 읽어드린다.
“아버지 이제는 앞만 보고 가지 말고, 꽃도 보고, 사람도 보고, 천천히 같이 가요사랑합니다 아버지” ‘가족까지 생각하는 IPTV’라는 카피로 마무리되는 이 광고는 LG유플러스의 세번째 감성광고로 이날 유투브 채널을 통해 오픈됐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IoT 서비스의 가치를 알리는 <바리스타 윤혜령씨의 아주 특별한 하루>편, 군수신전용 전화서비스를 알리는 <1원이 만든 작은 기적들>편을 제작해 유튜브 114만 뷰, 페이스북 210만 조회 수를 넘어서며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디지털마케팅 장준영 팀장은 “유명 연예인을 쓰는 것도 방법이지만, 때로는 평범한 이의 평범한 하루가 광고를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더 진정성있게 다가가 메시지를 전달 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아버지의 버스>편 영상을 SNS로 공유하는 고객을 추첨해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커피 상품권과 목안마기,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