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이데일리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대회, 11월 5일까지 접수

by이윤정 기자
2024.09.10 09:00:0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이데일리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예선 접수가 오는 9월 10일부터 11월 5일까지 시행된다.

이번 대회는 ‘인구 위기 대응을 위한 아이디어톤’을 주제로 △경제 △산업 △교육 △고용 총 4개의 공모 부문으로 진행된다.

총상금 24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제26회 이데일리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장관상이 주어진다.

기획재정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경제 부문은 저출산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저출산 요인 하나로 지목되는 청년 주거비 부담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초고령화 시대에 실버 산업 발전을 위한 실버 사업 모델 아이디어 또는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 소멸 우려와 지역 균형 성장을 위한 아이디어 기획서를 제출해 참가할 수 있다.



교육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수도권·비수도권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아이디어나 출산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한 청소년 세대 교육 프로그램 아이디어 기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고용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줄어드는 질좋은 일자리 속 청년 고용 창업 아이디어, 기업의 일과 가정 양립 유도를 위한 아이디어에 대한 기획서를 모집한다.

전 부문 제출 형식은 동일하다.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홈페이지에서 1~2페이지 내외의 지정양식을 다운받아 컨셉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작품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예선 심사에서 통과한 참가자는 11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하는 오프라인 결선심사(PT 심사)에 참여해야 한다. 최종 수상자는 11월 25일 발표 예정이다.

대회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 유선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