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엔젠바이오, 美 암 정복 프로젝트 합류 소식에 '上'

by이용성 기자
2023.10.10 09:41:2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엔젠바이오(354200)가 미국 바이든 정부의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Cancer Moonshot)’에 합류한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1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즌 9시 37분 현재 엔젠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29.83% 오르며 상한가를 찍었다.

이날 엔젠바이오가 캔서엑스(CancerX) 멤버로 캔서문샷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캔서문샷은 앞으로 25년 동안 암 환자 사망률을 50% 이상 줄이겠단 목표로 추진하는 미국 바이든 정부의 암 정복 프로젝트다.



엔젠바이오는 유방암과 고형암, 혈액암 유전자 진단 패널과 데이터 분석 SW로 구성된 암 정밀진단 플랫폼 엔젠어낼리시스(NGeneAnalySys)를 상용화했다

엔젠바이오는 유방암, 고형암, 혈액암 유전자 진단 패널과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암 정밀진단 플랫폼 엔젠어낼리시스(NGeneAnalySys)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했다. 이는 국내 20여개 의료기관 및 독일, 싱가포르 등 해외 의료기관에서 암 환자 맞춤치료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엔젠바이오는 미국법인 ‘NGeneBioAI’을 통해 자사의 NGS 암 정밀진단 플랫폼을 통해 나온 분석 결과를 병원 내 시스템인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Electronic Medical Record)과 연동하는 유전체 토탈 분석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상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