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가상공간서 인기 브랜드 만나는 '무신사 VR 룸' 오픈

by김범준 기자
2022.07.11 10:11:36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가상공간에서 입점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쇼룸 ‘무신사 VR 룸’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무신사 VR 룸’에서 소개하는 스테디셀러 브랜드.(사진=무신사)
이날 오전 11시에 공개하는 무신사 VR 룸에서는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42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디스이즈네버댓, 라퍼지스토어, 예일 등을 비롯한 무신사 스토어 스테디셀러 브랜드와 골프, 키즈, 뷰티 등 무신사 스토어 5개 전문관의 입점 브랜드도 소개한다.

이번 무신사 VR 룸에서는 무신사가 지난해부터 강화하고 있는 골프·키즈·뷰티 등 특정 패션 카테고리 특화 서비스 전문관의 특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입점 브랜드를 3D 형태로 구현해 밀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무신사 스토어 전문관 앰버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무아인의 목소리로 VR 룸의 소개도 들을 수 있다.



무신사는 VR 룸 공개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VR 룸을 방문하면 모두에게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다음달 14일까지 VR 룸에 구현한 전문관 곳곳에 숨겨진 6개 토큰을 찾으면 추첨을 통해 ‘무신사x무아인 웰컴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가상공간에서 입점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며 전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버추얼 휴먼 무아인과 이번 버추얼 쇼룸을 비롯해 고객과 입점 브랜드 간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