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 녹색경영대상 ‘산업부장관표창’ 수상
by정시내 기자
2020.11.26 10:00:00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힘펠이 25일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에서 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녹색경영대상은 녹색산업의 육성 및 산업계에 녹색경영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국내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에 우수 녹색경영 및 환경산업에 기여한 단체, 개인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환경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이다.
힘펠은 ‘우리는 공기, 에너지기술을 통하여 인간건강에 기여한다’라는 사훈을 실천하고자 국내최초 제로에너지공장을 건립 하였으며, 미래형도시주택인 에너지자립주택 노원EZ하우스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친환경적인 환기청정기를 개발해 에너지 절감과 공기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고, 친환경소재인 EPP(발포폴리프로필렌)를 사용하여 환경보호에도 힘쓰고있다. 또한, 열회수 환기장치 기술로 친환경성, 경제성, 진보성을 인정받아 녹색기술인증 제품을 보유하고있다.
한편, 힘펠은 올 하반기에 10단 제어가 가능한 욕실 환기가전 ‘제로크P’를 출시할 예정이다. ‘제로크P’는 출시전 ’2020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8년 욕실 복합환기가전 ’휴젠뜨‘의 굿디자인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김정환 힘펠 대표는 “앞으로도 올곧은 기업이념으로 국민의 건강과 환경보호에 이바지하며 녹색경영을 실천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