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에프엔비, 카페 토탈 솔루션 브랜드 '흥국Hmade' 론칭
by권효중 기자
2021.11.10 11:25:25
흥국에프엔비의 카페 관련 인기 제품 종합한 브랜드
원두사업 본격 진출, 카페·디저트 포트폴리오 다각화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카페 토탈 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189980)가 카페 토탈 솔루션 브랜드 ‘흥국Hmade’(흥국에이치메이드)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 흥국에프엔비가 2021서울카페쇼에서 새로운 카페토탈솔루션 브랜드 ‘흥국Hmade’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흥국에프엔비) |
|
‘흥국Hmade’는 커피, 음료, 디저트 등 카페 운영에 필요한 모든 식음료를 포함하는 카페 토탈 솔루션 브랜드다. 흥국에프엔비는 자사 제품 중 카페업계에서 인기 높았던 농축액, 맘스리얼베이스, 스노우빙, 일레디 젤라또, 수가 콜드브루 커피 등을 한데 모아 흥국에프엔비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해 시너지 효과를 만들 계획이다.
브랜드 이름 ‘흥국Hmade’의 ‘H’는 진심(Heartfelt), 정직(Honest), 흥국(Hyungkuk)을 뜻하는 영문표기 앞 글자를 차용한 것이다. 이는 흥국에프엔비의 20년 노하우를 통해 카페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에 고객 만족을 위한 진심을 담았음을 의미한다.
흥국에프엔비는 이번 브랜드 런칭을 계기로 원두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흥국Hmade 커피빈스’ 원두 신제품 출시에 나서며 커피 음료 및 디저트 분야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원두사업 진출에 앞서 흥국에프엔비는 유명 커피프랜차이즈와 콜드브루 커피베이스 상품화에 성공한 바 있다.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흥국에프엔비는 ‘세상을 더 신선하게’라는 슬로건으로 국내외 프랜차이즈 커피 기업, 대형 외식업체 및 개인 카페에 다양한 식재료를 공급하며 카페 문화 초창기부터 시장을 개척해왔다.
한편 회사는 흥국에프엔비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에서 개최되는 2021 서울카페쇼에 참가한다. 2021 서울카페쇼에서는 이번 흥국Hmade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