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김종인 전략전술 탁월…與에 위협적”
by김성곤 기자
2016.03.07 10:12:14
7일 tbs라디오 인터뷰 “野분열에 방심했다가 큰 코 다칠 것”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은 7일 4.13 총선과 관련한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의 광폭 행보와 관련, “김종인 대표의 전략전술은 제가 보기에는 아주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친박 핵심인 홍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 “수도권에서 출마하고 있는 새누리당 후보들 입장에서 보면 지금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행보가 상당히 위협적”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김 대표의 야권통합 제의와 관련, 수도권에 출마한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지금 국민의당으로 도저히 이길 수 없는 선거를 하고 있다”며 “국민의당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유명한 김한길 대표나 이런 분들도 지금 여론조사에서 아주 굉장히 저조한 성적을 내고 있다”며 “그런 사람들 입장에서는 현실적인 생각을 안 할 수가 없다. 안철수 의원 입장에서는 죽어도 받을 수 없는 상황이지만 내부에 있는 사람들을 단속하기에는 참 어려움이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아울러 여소야대의 총선 전망과 관련, “야당이야 그런 꿈을 꿀 것”이라면서 “만약 저희가 너무 방심하고 지금 야당이 분열돼있다고 생각하고 덤볐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다”고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