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심지영 기자
2010.06.03 13:43:27
[이데일리TV 심지영 PD] 더욱 명쾌해졌다! 더욱 새로워졌다! <금융상품 THE BEST>가 "시즌 2" 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재무컨설턴트들의 신개념 재테크 투자비법 제시! 이번 주는 이지재무설계 이금희 팀장과 함께 합니다.
2억원을 대출받아 집을 장만했지만, 생활비에 대출금 상환에 빠듯한 생활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설상가상으로 '집 값 하락' 이라는 청천벽력같은 뉴스마저 나오고 있는데.
부동산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이 예전과 많이 달리지는 양상이다. 향후 정부 정책상 더 많은 주택보급물량이 쏟아져 나올 것을 감안한다면 향후 아파트는 투자의 대상에서 거주 목적의 자산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가계재무 현황을 볼 때, 미래에 대한 저축이나 투자가 어렵기 때문에 기간을 두고 매매를 고려, 부채상환 자금을 금융자산에 모으는 쪽으로 재무목표를 잡아야 한다.
여유자금 300만원으로 해외여행 계획 중인데, 어떻게 체계적으로 준비를 하면 좋을까? 더불어 해외여행을 떠날 경우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해야하는지도 궁금한데...
`여행재테크`는 몇 년후 어디를 갈 것인가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대략적인 금액을 산정해 그 금액을 만들기 위해 기간과 금액에 맞는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상품을 선정해 월 정기적으로 소액을 적립해야 한다. 또한 `여행자보험`은 가격도 저렴하니 꼭 가입을 하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다. 각국의 의료비와 의료제도는 적용하는 수준이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가입한 실손 보험이 있어도 국내의료보험 적용 대상인 경우에만 해당되며 그 외 의료보험 적용대상이 되지 않는 항목에 대해서는 40%정도만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