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하인즈, 지방 50% 줄인 ‘하인즈 라이트 마요네즈’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4.03.12 10:37: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크래프트하인즈는 ‘하인즈 라이트 마요네즈(Heinz Lite Mayo, 285㎖)’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하인즈 라이트 마요네즈’는 지방을 50% 줄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마요네즈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설탕을 적게 넣어 지방과 열량을 낮췄다. 100g에 320㎉로, 기존 ‘하인즈 굿 마요네즈’ 제품보다 100g당 칼로리를 절반가량 줄였다.
드넓은 들판에서 낳은 방목 달걀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팜유, 대두유 등의 다른 식물성 유지를 혼합하지 않은 프리미엄 카놀라유만을 사용해 포화지방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트하인즈 관계자는 “하인즈 라이트 마요네즈는 지방과 열량이 걱정되지만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과 풍미를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으로, 지방과 열량을 낮춰 부담 없이 마요네즈를 즐길 수 있다”며 “색다른 마요네즈를 원하거나, 프리미엄 원재료로 만든 마요네즈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도 적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크래프트하인즈 마요네즈 제품으로는 방목 달걀과 프리미엄 카놀라유로 만든 것이 특징인 하인즈 굿 마요네즈, 하인즈 굿 갈릭 아이올리, 그리고 비건을 위한 비건 마요네즈, 비건 아이올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