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병준 기자
2012.04.10 15:09:23
리브 브릴리언트 캠페인..고객 친화적 이미지 구축
전 세계시장에 동일한 메시지 전달로 이미지 통합
[이데일리 정병준 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최근 전 세계시장에서 동일하게 실시하고 있는 `리브 브릴리언트(Live Brilliant)` 브랜드 캠페인. 아직은 생소한 단어지만,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리브 브릴리언트`하면 현대차를 떠올리게 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다.
10일 현대차그룹 양재동 사옥에서 열린 현대차의 브랜드 경영 설명회에 참석한 조원홍 현대차 마케팅사업부장(전무)은 "그동안 자동차 회사들이 제품과 관련한 커뮤니케이션은 많았지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부족했다"며 "판매량과 브랜드 이미지 간 격차가 있다는 것을 보고 브랜드 경영의 필요성이 제기됐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경영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고객 친화적 기업 이미지를 완성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 일환으로 현대차는 `Self(자아)`, `Love(사랑)`, `Friendship(우정)`, `Family(가족)` 등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기업 광고를 제작했다. 이 영상들은 자동차가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자리 잡고 있는 만큼 현대차 역시 친숙한 존재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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