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승현 기자
2010.08.03 16:03:38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생맥주 프랜차이즈 가르텐 호프&레스트가 창업설명회를 4일 오후4시 본사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김이 빠지지 않으면서 시간이 지나도 시원한 생맥주의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냉각테이블의 기술과 함께 차별화된 메뉴전략, 가맹점 관리 노하우, 입지상권전략, 성공창업비결 등이 소개되는 알찬 시간이 마련된다. 참가신청은 전화 또는 가르텐 호프&레스트 홈페이지(www.garten.co.kr)에서 사전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주)에스씨에프에서 운영하는 `미스터돼지`(www.mrpig.co.kr)가 오는 6일 오후5시부터 강남에 위치한 본사(교대역 14번 출구)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창업 무료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날 설명회는 본사 소개, 미스터돼지 성공사례, 상권분석·점포 개발 기법, 질의응답 및 매장탐방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참가신청은 전화 또는 미스터돼지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오븐구이 치킨전문점 `치킨퐁`(www.phong.co.kr)이 오는 5일 오후2시 본사(남부터미널 1번 출구) 세미나실에서 예비창업자를 위한 성공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치킨퐁의 성공운영전략, 차별화된 경쟁력, 창업시장분석 및 전망,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마련되며 이후 매장 체험행사의 기회도 주어진다. 치킨퐁은 배달형 창업비용이 약 2000만원(26.4m² 기준)의 소자본에 머물러 예비창업자의 창업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이번 사업설명회 참가신청은 전화 또는 치킨퐁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개념 정보지 제공업체 `투니웍스`(www.tooniwox.com)가 오는 13일 오후2시부터 본사 교육실(8호선 석촌역 7번 출구)에서 통합지국 사업설명회 개최를 개최한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투니콜 지국사업의 비전과 성공전략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투니웍스에서는 현재 신개념 만화 지역정보지 `투니콜`, 초중고용 무료 월간 학습만화 `투니몽`, 회원제형 차세대 음식정보지 `투니홈`, 만화 지역 자동차정보지 `투니카`, 지역 의료 월간매거진 `투니클리닉`을 발행 중에 있다.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소자본 여성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초크아트 창업과정` 총 80시간 교육이 오는 10~20일까지 서울 종각역 소상공인 혁신아카데미 서울센터 3층에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그림 등에 소질이 없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생 눈높이에 맞는 맞춤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 교육을 수료한 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신용도에 따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가를 희망자는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bdc.or.kr)를 통해서 회원으로 가입을 한 후 접수하면 된다. 참가인원은 총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5만원, 재료비는 별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