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국제평화마라톤 대회 참가해 강남구와 우정 다져

by정재훈 기자
2024.10.03 15:11:25

3일 봉은사로 일대서 ''제21회 국제평화마라톤 대회''
김동근시장 "두 도시 시민께 다양한 혜택 제공할 것"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의정부시가 서울시 강남구가 주최해 열린 ‘제21회 국제평화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자매도시 간의 우정을 다졌다.

3일 경기 의정부시에 따르면 이날 강남구 봉은사로에서 열린 마라톤대회는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돕고 인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3일 서울 봉은사로 일대에서 열린 ‘제21회 국제평화마라톤 대회’에 참여한 김동근 시장이 시청 마라톤 동호회원들과 함께 코스를 달리고 있다.(사진=의정부시 제공)
이번 대회에는 특별히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의정부시청 마라톤 동호회원들이 참가해 5㎞ 코스를 완주하며 뜻을 함께 했다.



의정부시와 강남구는 지난해 자매결연 협약 체결 후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진 강남구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과 교류 협력 협약, 실무협력합의서 체결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시는 이번 마라톤대회 참가를 계기로 문화, 교육, 체육 등 여러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할 예정으로 두 도시의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김동근 시장은 “시청 직원들과 함께 이런 뜻깊은 대회에 참가해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며 “이 대회가 가진 화합의 의미처럼 의정부시는 강남구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