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주',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맞아 온라인 공연

by장병호 기자
2022.05.18 10:29:28

18일 네이버NOW·네이버TV 실황 중계
이지훈·정동화·문진아·최지혜 등 출연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뮤지컬 ‘광주’가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아 18일 온라인 공연으로 관객과 만난다.

뮤지컬 ‘광주’의 공연 장면. (사진=라이브)
공연제작사 라이브는 18일 네이버 NOW·네이버 TV 를 통해 ‘광주’ 공연 전막 중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광주’ 온라인 공연은 지난 1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막을 내린 세 번째 시즌 공연 실황이다. 배우 이지훈, 정동화, 문진아, 최지혜 등이 출연한다.



공연 관계자는 “이번 뮤지컬 ‘광주’ 중계방송은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에 맞춰 전 세계 관객의 안방 극장을 찾는다”며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소시민의 뜨거웠던 투쟁으로 민주·인권·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기리며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민주주의의 상징이 된 ‘5·18 민주화운동’의 뜻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광주’는 ‘임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치열한 항쟁을 벌인 광주 시민들의 이야기로 한 명의 영웅이 아닌 평범한 시민들이 일궈낸 숭고한 투쟁의 역사를 무대 위에 펼쳐냈다.

‘광주’ 온라인 공연은 무료료 관람할 수 있다. 공연은 오후 7시부터 방송된다. 네이버 NOW 는 오후 7시 50 분부터 12시 30분까지 1회차 재방송, 네이버TV 는 오전 12시 30분까지 공연을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