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스마트폰 백신에 ‘URL/문자메시지 검사’ 기능 추가

by김현아 기자
2016.06.14 09:56:19

스미싱 탐지 전용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에 적용
SMS 내 악성 URL 포함 여부 실시간 탐지
URL링크로 웹 실행 시 악성 여부 사전 감지 기능 추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안랩(053800)(대표 권치중, www.ahnlab.com )이 자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인 ‘V3 모바일 시큐리티(AhnLab V3 Mobile Securit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hnlab.v3mobilesecurity.soda )’에 ‘URL/문자 메시지 검사 기능’을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 기능은 ▲URL을 포함한 문자 메시지 수신 시 URL 감지로 악성 앱 포함 여부를 표시 ▲SNS, 메모장, OOO톡 류의 메신저 등 스마트폰 내 다양한 앱에서 URL을 실행 시 악성 앱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 실시간 탐지 등 기능을 제공해 스미싱 위협 및 악성코드 감염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기존 자사의 스미싱 전용 보안 솔루션 ‘안전한 문자’의 기능을 V3 모바일 시큐리티에 통합한 것이다. 이로써 안랩은 글로벌 테스트로 인정받은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기능에 URL 검사 기능을 더해 ‘V3 모바일 시큐리티’의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다.



안랩은 이번 업데이트에는 사용자에게 모바일 보안 트렌드와 공지사항을 알려주는 ‘알림 기능’과 일부 기기에서 앱 잠금, 갤러리 숨김 등 특정 기능 이용 시 ‘지문 인식’ 지원(일부 삼성기기) 등의 사용자 편의 향상 업데이트를 포함했다.

제품기획팀 김창희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기능에 악성 URL을 통한 보안위협에 대한 대응도 제공해 보안성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에서 인정받은 보안성 및 사용성에 다양한 사생활 보호기능을 더한 스마트폰 백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