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국물·탕 HMR 브랜드 '국물취향' 론칭

by김태현 기자
2017.05.24 09:39:36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아워홈은 국·탕·찌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국물취향’을 새롭게 론칭하고 첫 신제품으로 ‘꽁치아삭김치찌개’를 전격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워홈은 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국물취향’을 통해 보다 다양한 고객들의 국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아워홈만의 독보적인 한식 국물요리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냉장 HMR 출시 10주년을 맞아 아워홈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국물취향’은 고유의 맛이 살아있는 원재료와 깊고 진한 육수의 풍미를 주요 강점으로 내세운다. 주재료와 요리의 특징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각 제품마다 숫자·언어 유희를 활용한 고유번호를 부여했다.

(사진=아워홈 제공)
국물취향의 1호 제품 꽁치아삭김치찌개는 잘 익은 묵은지와 섞박지를 들기름으로 고소하게 볶아 꽁치와 함께 얼큰하게 끓여낸 것이 특징이다. 아워홈이 직접 담근 포기김치와 섞박지로 알맞게 숙성시켜 아삭한 식감과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꽁치아삭김치찌개에 부여된 고유번호는 ‘20’이다. 묵은 김치가 가장 맛있는 시기인 ‘2월’의 김치 맛을 재현하고, 혼술, 혼밥, 캠핑 시 ‘0순위’ 필수 아이템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제품을 통째로 끓는 물에서 5~6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붓고 4~5분간 끓이기만 하면 간단히 완성되어 식사는 물론이고 안주용으로도 제격이다.

한편, 아워홈은 국물취향 브랜드 신규 론칭을 기념,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아워홈 공식 페이스북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신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