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 하고 중고차 매입가 높이세요"…SK엔카직영, T맵과 이벤트

by임성영 기자
2016.12.06 09:43:33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 이용 시 T맵 운전습과 점수 높으면 매입가에 최대 20만원 제공

SK엔카직영 제공.
[이데일리 임성영 기자]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은 SK텔레콤(017670)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과 함께 내 차를 파는 소비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해 차를 팔거나 전국 26개 직영점을 방문해 중고차를 구입할 계획이 있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홈엔카 내차팔기를 통해 타던 차를 파는 경우 T맵 내 표시되는 운전습관 점수에 따라 차의 매입가를 높여주는 이벤트를 1년간 진행한다. T맵 운전습관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의 항목에 따라 결정되며 안전운전 점수가 높을수록 내 차의 매입가가 올라간다.

운전습관 점수가 1~50점이면 5만원, 51~70점은 10만원, 71~90점은 15만원, 91점 이상은 20만원의 추가 금액 혜택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T맵 운전습관 점수가 85점이라면 SK엔카직영 차량 평가사가 산정한 차 가격에서 15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T맵으로 전국 SK엔카직영점을 검색, 직접 방문해 직영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를 위한 깜짝 이벤트도 한다. 내년 1월 31일까지 직영점에서 중고차 구매를 계약할 때 T맵에서 다운로드 받은 쿠폰을 보여주면 SK주유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한편 홈엔카 내차팔기는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타던 차를 판매할 수 있는 SK엔카직영의 중고차 매입 서비스다. 차를 팔기 원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고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차량평가사가 방문한다.

SK엔카직영은 국내 대표 중고차 판매 브랜드로 전국 26개 직영점을 통해 연간 약 6만 대의 중고차를 보증·판매한다. 직영점에서 판매하는 중고차는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SK엔카직영은 업계 최초로 자체 진단 시스템을 갖춰 중고차 시장을 선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