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수능]“수험표 들고 쇼핑갈까”…유통업계 할인 행사

by김보경 기자
2021.11.18 10:04:42

백화점 수험생 대상 패션 브랜드 할인
11번가·G마켓 등 온라인쇼핑도 할인혜택
무신사·에이블씨앤씨 수능 마케팅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의 쇼핑 수요를 잡기 위한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은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패션 브랜드 상품을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신촌점에서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컨버스, 널디, 푸마, 닥터마틴 등 1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또 지하 2층 사은 데스크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유플렉스 11층 식당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품 이벤트 등을 통해 수험생 쇼핑 수요 선점에 나선다.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 이모티콘과 패션 장르 7% 할인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식음료 5천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11번가는 21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선물을 모아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행사 기간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5장씩 발급한다.



(사진=무신사)
G마켓은 30일까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위해 갤럭시탭을 할인한다. G마켓 회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삼성카드 스마일 페이를 사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방문해 제품을 구매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표를 제시하면 할인혜택을 준다.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이다. 이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무신사 스토어 회원 인증 시 무신사 스탠다드의 기능성 발열 내의인 ‘힛탠다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무신사 스토어에서는 첫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고3 학생을 위한 응원 이벤트가 24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고3이 된 2003년생 회원이면 누구나 무신사 스토어 1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달 말까지 ‘뷰티 ON 수능 OFF’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이블씨엔씨 대표 색조 화장품 브랜드인 스틸라, 부르조아, 림멜 등 수입 색조 제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다. 새내기들도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됐다. 자사 온라인몰인 ‘마이눙크’와 네이버, 11번가 등 제휴몰을 통해 열린다.

립의 메카로 통하는 프렌치 메이크업 브랜드 부르조아와 영국 토탈 메이크업 브랜드 림멜은 전 품목을 각각 최대 30%,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