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1.02.08 14:35:06
메일 메시징업체 쓰리알소프트가 무선 변환 솔루션 개발업체인 와이즈엔진과 무선 모바일 메시징솔루션인 "엣메시지 모바일"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무선 인터넷 시장 선점을 위한 공동 개발 및 상호 협력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쓰리알소프트는 와이즈엔진의 무선 변환 솔루션인 "와이즈모바일퓨전(WISEMobileFusion)"을자사의 커뮤니케이션웨어 "엣메시지"에 옵션 팩 형태와 ASP형태로 제공, 실시간 무선 변환 기능이 제공되는 메시징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시장에 선보이게 될 "엣메시지 모바일"은 국내외 1300만 유저가 사용하고 있는 메시징 솔루션 "엣메시지"의 기능을 무선인터넷으로 구현하였으며, 웹메일 서비스와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 기존 POP3 서비스를 동시에 사용, 장소에 제약없이 자신의 메일계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웹에서 이용 가능했던 주소록, 스케줄러, 게시판까지도 무선단말기를 이용해 어디서나 검색, 편집할 수 있어 비즈니스용 모바일 오피스를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실시간 변환 엔진을 통해 국내 모든 이동통신 서비스사의 서비스 사양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일본의 i-mode까지 지원한다.
엣메시지 모바일은 변환엔진을 별도 구성, 메뉴 인터페이스를 쉽게 바꿀 수 있으며, 동시 사용자수 증가에 따른 시스템 확장도 용이하다. 또 개발단계부터 한/영/일/중 4개 국어로 만들어져 이를 쓰리알소프트의 현지법인을 통해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