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예술 특성화 대학 최초 'WCC' 선정
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3.10.30 11:36:00
[온라인총괄부] 국내 최초의 방송-예술 특성화대학으로 개교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한종범)가 2013년 국내 방송-예술 특성화 대학 중 유일하게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으로 선정됐다.
WCC(World Class College)란 국내외 산업체의 요구 및 기술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갖추고 계속적인 성장가능성과 글로벌 직업교육역량을 갖춘 선도전문대학을 뜻한다. 교육역량강화사업비의 추가지원 및 전공심화과정, 산업체 위탁교육 등에 보다 많은 자율권을 부여하는 사업으로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2011년 7개 대학, 2012년 4개 대학에 이어 올해 10개 대학을 마지막으로 발표해 총 21개 대학을 WCC로 선정했다.
‘미디어 예술 산업을 주도하는 창의인재 양성대학’을 지향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융합형 실전교육 커리큘럼 운영과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촬영소, HD중계차 및 HD스튜디오 등 최고의 방송-예술 교육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외국어 교육 강화는 물론, 미국, 영국, 호주, 러시아, 중국 등 활발한 국제학사교류와 글로벌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력한 유관 기관과의 인턴십 확대를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공급에 집중하고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최근 불고 있는 M.net 슈퍼스타K4의 홍대광과 K-Pop 스타의 이미쉘을 비롯하여, 비스트 요섭, 인피니트 우현, 블락비 지코, 피오, VIXX 홍빈, 2AM 창민, 2PM 준수, SG워너비 이석훈, 빅마마 이영현 등 수많은 인기가수와 개그맨(박성광, 박영진, 유세윤, 박은영, 허안나, 김기리, 김경진)을 배출해내며 방송 예술 특성화대학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스타 연예인 배출의 새로운 산실로 거듭나고 있다.
이 밖에도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현업에서 활동 중인 중견배우 송옥숙, 뮤지컬배우 박해미, 영화배우 이범수, 조영진, 작곡가 주영훈, 국악인 오정해, 개그맨 이영재 교수를 비롯해 이두용 영화감독, 성준기 전 SBS PD 등을 교수로 영입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이번 WCC 선정을 계기로 국내 최고를 넘어 국제화 역량을 선도해갈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확고부동하게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