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3.04.22 12:37:00
[온라인총괄부] 서울 KTX수서역 확정지역인 강남구 세곡동, 자곡동 강남 보금자리 주택지구에 있는 ‘강남 유탑유블레스’ 오피스텔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남 유탑유블레스는 지하 4층, 지상 10층에 513실 규모지만 90%이상의 분양이 마감되었고 잔여분을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지하층은 주차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기존 오피스텔의 최대 문제점인 주차 공간 부족의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하였다. 또 지상 1층에는 조식 서비스를 해주는 카페테리아(북카페)와 무인 택배시설이 설치되어 입주민의 편의에 한층 신경 쓴 모습이다.
KTX 수서역에 있는 ‘강남 유탑유블레스’는 강남 보금자리라는 좋은 입지 여건을 가지고 있고 오피스텔로는 초대형 단지로 아파트와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1~2인이 거주하는 오피스텔에 있어 가장 중요한 ‘편의’와 ‘안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챙기는 배려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강남 KTX역(수서역)은 기존 지하철 3호선, 분당선과 개통 예정인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와 KTX까지 개통되어 5개 노선의 환승이 가능한 서울의 관문이자 교통의 요충지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강남 KTX역(수서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국책 개발 사업들은 강남이라는 지역선호도, 입지가 좋은 지역이라는 이유로 사업성이 우수하다. 사업규모가 10조원을 상회할 만큼 크기 때문에 인근지역에 대한 파급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