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철근 기자
2016.03.02 10:21:33
한국리서치 조사 결과…지난해 신규 구입자 10명 중 6명 이상 ‘바디프랜드’ 제품 구매
2위 기업과 점유율 격차 확대…소비자 만족도도 1위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시장 지배력이 강화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2일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안마의자 시장 조사현황을 조사한 결과 시장점유율과 브랜드 선호도 브랜드 인지도 등 전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안마의자를 보유하고 있는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지난해 안마의자 신규 구매고객 가운데 66.1%는 바디프랜드 제품을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회사 관계자는 “2014년 신규 구매고객 점유율 51.4%에서 14.7%포인트 상승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2위 기업과의 점유율 격차도 더욱 벌어졌다. 2014년에는 2위였던 LG전자(066570)와 42.1%포인트의 점유율 격차가 있었지만 지난해에는 휴테크(9.1%)와 점유율 격차가 57.0%포인트나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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