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핀테크 페이코인, 이디야커피와 결제 제휴
by권효중 기자
2021.09.29 10:31:19
페이코인으로 전국 이디야 매장·앱 내 결제 가능
30일부터 2주간 오픈 이벤트, 페이코인 결제시 90% 할인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다날(064260)의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오는 30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과 이디야 앱에서 페이코인(PCI) 결제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다날핀테크는 오는 3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이디야커피 매장과 이디야 앱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90% 즉시 할인된 가격으로 이디야커피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페이코인 앱 신규가입자들을 대상으로 ‘4PCI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코인 가입 시 이디야커피 특별 이벤트 코드를 입력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4PCI(약 3000원 상당) 페이코인을 받을 수 있다. 신규가입 혜택과 즉시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활용하면 이디야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페이코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2001년 중앙대 1호점을 시작으로 2021년 현재 전국 최다 매장을 보유한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이다. 이번 제휴로 페이코인 고객들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과 이디야 앱을 비롯해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도미노피자, CGV 등 전국 7만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손쉽게 페이코인 결제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커피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기존 제휴처 달콤커피와 할리스에 이은 이번 이디야커피까지 페이코인(PCI)의 결제 접근성이 더욱 촘촘히 확장될 전망이다. 또한 커피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페이코인의 다양한 결제 혜택이 이들의 합리적 소비 성향에도 부합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고객 니즈의 반영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결제 접근성까지 고려한 것으로, 간편결제의 편의성과 함께 국내 대표 가상자산 기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코인은 최근 ISMS 인증 획득과 함께 대구시 디지털금융 인프라 사업 MOU 체결을 통해 신뢰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플랫폼으로 빠르게 그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가상자산 결제 외에도 ‘비트코인(BTC) 연동 결제서비스’와 ‘페이코인 쇼핑’, ‘페이코인 기프트’, ‘페이코인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오픈하며 활용 영역을 폭넓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