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카카오 T 비즈니스` 연결…경리업무 효율성 높여

by이후섭 기자
2020.11.05 09:56:32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 비즈니스` 서비스와 연결해 경비지출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 T 비즈니스는 업무용 이동에 특화된 서비스로 카카오 T 모바일 앱을 통해 택시, 대리운전, 내비게이션 등을 지원한다. 이번 비즈플레이와의 연결을 통해 비즈플레이 앱에서 카카오 T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카카오 T 모바일 앱에서 업무용으로 택시, 대리운전, 내비게이션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세내역이 비즈플레이로 전송된다. 또 비즈플레이에 사전에 등록돼 있는 법인카드로 자동결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영수증 처리 담당자는 카카오 T 비즈니스 관리자용 시스템이 기반된 비즈플레이 솔루션 내 `카드영수증` 서비스에서 택시 및 대리운전 이용 직원, 출발지·목적지, 이용목적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경비처리 업무가 간소화된다. 회사 관리자 또한 임직원이 사용한 상세내역 모니터링이 가능해 증빙 누락, 개인 목적 사용과 같은 불투명한 비용 관리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기업 고객에게 보다 나은 경비처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비즈플레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기업고객에게 택시·대리운전 등 업무용 이동 관련 경비처리 업무를 간편하고 명확하게 제공해 기업의 효율적인 업무 개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플레이는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실시간으로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고, 개인카드·현금영수증·간이영수증·세금계산서 등 기업의 모든 지출 경비를 무증빙으로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즈플레이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3만여개, 사용자 기준 15만명, 비즈플레이로 관리되는 법인카드만 70만장에 달한다. 비즈플레이는 △제너시스BBQ그룹 △캐논쎄미콘덕터엔지니어링코리아 △에듀윌 △크린랲 △미원상사 △메디포럼제약 △볼보자동차 코리아 등을 새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