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청소년 금융 역량 강화 위한 ‘1사1교 교육’ 진행
by김형일 기자
2024.12.13 09:03:37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KB저축은행이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풍문고등학교 3학년 학생 약 250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능 후 고3 학생들이 알아야할 경제’를 주제로 신용관리의 중요성, 금융사기의 위험성 인식, 불법사금융에 대한 경각심과 대처법 등 예비 사회인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꾸려졌다.
아울러 금융교육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흥미를 돋울 수 있는 영상들과 간단한 퀴즈 등을 활용해 학생들이 교육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구성됐다.
KB저축은행은 학생들의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실제 만족도 조사 결과,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내딛을 학생들은 금융 지식 향상에 매우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또 KB저축은행에게 “청약, 투자, 저축 등 재테크 방법과 20대 금융 상식에 대한 금융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금융교육을 받고 싶다는 기대를 표했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이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형성해 미래 사회에서 책임감 있는 소비자이자 올바른 경제적 주체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과 학생들의 관심사를 충족시키는 금융교육을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KB저축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외에도 자립준비청년 지원 및 ‘kiwi청년적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미래세대 지원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