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누구나 쉽게 디지털 잡지 만들자"

by함정선 기자
2011.12.27 14:46:11

잡지 출판 서비스 `올레펍` 출시..앱으로 구독도 가능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누구나 디지털 잡지를 만들고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KT(030200)는 사진이나 글, 영상 등을 쉽고 간편하게 편집해 디지털 잡지를 출판하고 원하는 잡지를 구독할 수 있는 `올레펍(olleh pub)`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올레펍은 전용 제작도구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디지털 잡지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구독할 수 있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올레펍은 개인들이 만들어 올리는 `DIY펍`과 연예 및 오락 관련 콘텐츠로 구성된 `엔터펍` 등 5개 메뉴로 구성된다. 유명한 블로거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콘텐츠는 `칼럼펍`에서 검색할 수 있다. 기업 등은 상품이나 이벤트 등 콘텐츠를 `브랜드펍`으로 구성해 고객에게 전달할 수도 있다.



잡지는 올레펍 페이지(pub.olleh.com)에 공개된 올레펍 제작 매뉴얼에 따라 제작할 수 있으며 내년 3월부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제작할 수도 있다. 잡지 구독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올레펍'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이용하면 된다.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이번 올레펍 출시를 통해 개인이 보유한 콘텐츠로 쉽고 편리하게 잡지를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올레펍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소셜 네트워크에서 영향력 있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올레펍을 통해 유명 콘텐츠 제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올레펍 론칭을 기념해 1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라바짜 커피머신 등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올레닷컴(www.olleh.com) 내 올레펍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세계앱大戰]리와인드 2011...최고 앱은 `메이드인코리아`
☞유니버셜스튜디오 못잖은 한국형 테마파크..과연 될까
☞[특집-②]김제동·조국에 가슴 졸였던 정부..."그들은 뉴빅브라더"
☞고급형 헤드폰 구매팁..."연예인광고에 현혹되지 마라"
☞"헉! 좋긴 한데 비싸"…울트라북 살까 말까
☞[특집-①]개인 정보 사고 파는 `빅데이터`시대 열린다
☞"K팝 SNS홍보 위해 외국인 필자까지 동원"..콘텐츠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