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라이브11' 매달 '뷰티 클래스'
by남궁민관 기자
2022.02.21 10:43:18
매달 5일간 고정, 임지안 쇼호스트 나서 뷰티고민 해결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11번가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11’(LIVE11)에서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뷰티클래스)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뷰티 공감상황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해결법을 알려주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방송으로, ‘뷰티 티쳐’ 역할에 임지안 쇼호스트가 나서며 ‘뷰티키즈’가 수강생 역할을 맡아 호흡을 맞춘다.
| 11번가 ‘라이브11’이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을 진행한다.(사진=11번가) |
|
이번 방송은 매달 5일간 고정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 뿐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는 브랜드, 11번가 뷰티 MD가 발굴해 제품력을 검증한 브랜드들로 엄선해 하루 1시간 동안 2개 브랜드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달에는 21~25일 매일 오후 6시 △21일 닥터지, 피카소 △22일 스케덤, 닥터자르트 △23일 미샤, SNP △24일 아이소이, 3CE △25일 유세린, 오가닉포에버 순으로 진행된다. 뷰티클 참여 브랜드들은 27일까지 최대 74%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마스크를 하루 종일 쓰다 보니 화장이 뜨거나 벗겨지는데, 밀착력 있게 화장하는 법 알려주세요’, ‘일교차가 크다 보니 피부가 퍼석퍼석 갈라지는 게 느껴져요. 피부 보습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질이 너무 일어나서 걱정이에요. 각질 관리를 잘하고 싶어요’ 등 누구나 갖고 있는 뷰티 고민을 소개하고, 이에 맞는 뷰티 노하우와 관련 상품을 알려주는 식이다. ‘뷰티 티쳐’가 직접 메이크업 제품을 시연하고, ‘뷰티 키즈’가 따라잡기 시연을 하며 시청자들에게 도움이 될 팁을 제공한다.
김명식 11번가 패션뷰티담당은 “기존의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탈피해 11번가만의 뷰티 예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뷰티클에서 소개하는 제품이라면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이슈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