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여주 여흥초·이포중에 고기능성 천장재 기부

by김정유 기자
2018.12.18 09:54:47

지난 17일 열린 천장재 기부 협약식에서 KCC 및 여흥초·이포중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KCC(002380)는 경기도 여주시 여흥초등학교와 이포중학교에 고기능성 천장재를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KCC는 지난 17일 여흥초·이포중과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기능성 불연 천장재인 ‘마이텍스’와 ‘석고텍스’를 기부하는 것이 골자다.

이번에 공급하는 마이텍스는 무기질 섬유를 주원료로 사용해 석고 시멘트로 만든 천장재에 비해 흡음력이 뛰어나다. 학생들이 학습 정보를 습득시 청각적 정보가 중요한만큼 실내에서 울림현상을 줄여주는 흡음력도 중요하다. 이에 KCC는 이번 천장재 기부를 통해 면학 분위기를 높여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마이텍스를 시공하면 북유럽 권고 기준에 준하는 실내 음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우수한 흡음성을 통해 영어듣기 평가와 같은 청각적 정보가 중요한 교과목 성적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석고텍스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보급형 천장재다. 가볍고 재단이 쉬운 데다 친환경성·불연성을 모두 충족한다. 석고보드를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온도나 습도에 변형되지 않아 시공 후 뒤틀리지 않는다.

KCC 관계자는 “친환경적이면서도 쾌적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줄 천장재를 지원해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들이 모두 안심할 수 있고 학생들 또한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학교 천장재 보급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미래의 사회를 만들어나갈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