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엔드포인트 제품 고객 대상 '솔루션데이' 개최

by이재운 기자
2018.05.18 09:39:57

강석균 안랩 EP사업부 총괄 부사장이 지난 17일 서울 엘타워에서 가진 ‘안랩 솔루션 데이 2018’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랩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안랩(053800)은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고객사 보안 담당자를 초청해 자사의 엔드포인트(EP) 보안제품 교육 프로그램인 ‘안랩 솔루션 데이(AhnLab Solution Day) 2018’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안랩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사 보안 담당자에게 안랩 제품 효율성 및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이다. 안랩은 자신들의 보안 솔루션 도입 후 운영에 어려움을 겪거나, 더 효과적인 운영을 원하는 보안 담당자를 위해 이를 마련했다.

이날 안랩은 기업용 패치 관리 프로그램인 ‘안랩 패치 매니지먼트(AhnLab Patch Management)’ 의 주요 업데이트 기능 및 활용 방안 등 제품 상세 교육과 최근 보안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는 엔드포인트 침해탐지 및 대응 솔루션 ‘안랩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또 채굴 악성코드, 랜섬웨어, 크립토재킹 등 최신 보안 위협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에서 발생 가능한 공격의 종류와 특징을 설명하고, 보안 담당자가 이러한 공격에 실질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했다.

강석균 안랩 EP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안랩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지속 강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고객의 피드백을 경청하고 맞춤형 정보를 전달해 고객 주도형 보안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