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함정선 기자
2016.03.28 10:48:04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동원F&B(049770)는 파스타소스 ‘파스타를 만들자’의 온라인 바이럴 영상이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한 ‘제24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온라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매년 창의적이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좋은 광고들을 선정해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했다는 의미로 수여되는 상이다. 전문가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과 여러 관련 단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
파스타를 만들자 바이럴 영상은 몰래카메라 형식으로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신혼이 지난 평범한 부부 20쌍을 영화관으로 초대해 진행한 깜짝 이벤트를 영상으로 담았다.
영화 시사회에 초대돼 서빙된 파스타를 먹으며 영화를 기다리던 부부들은 스크린에 상영되는 본인들의 결혼식 영상들을 보고 놀란다. 뒤이어 다시 결혼 전의 뜨거웠던 연애세포를 되살리게 하는 영상과 멘트가 상영되고, 부부들은 감동의 눈물과 함께 서로에게 사랑을 표현한다.
파스타를 만들자 바이럴 영상은 동원F&B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dongwonfnb)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