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라방 '팡라이브' 누적방송 1000회 돌파

by강경래 기자
2022.06.30 10:06:38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팡라이브’가 최근 누적 방송 수 1000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홈앤쇼핑은 관련 특집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재성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실장(가운데) (제공=홈앤쇼핑)
특집전 ‘팡라이브 1000회 돌파, 팡파레~’ 행사는 7월 4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2022 타임캡슐 슈퍼콘서트 입장권’, ‘백미당 아이스크림’, ‘납작 복숭아’, ‘폴로 티셔츠’ 등을 할인해 판매한다.



팡라이브는 2020년 11월 사업을 시작해 현재 누적 시청 수 700만 이상을 기록 중이다. 특히 올해 들어 전년보다 주문금액이 550%, 시청자 수는 400%가량 늘었다. 방송 효율을 가늠하는 방송 당 주문금액은 전년 대비 2000만원 정도 증가했다.

홈앤쇼핑은 팡라이브 고성장과 관련,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실제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방송 중 퀴즈쇼와 실시간 전화 연결 등을 통해 시청자가 참여하는 재미를 전달하려 노력한다.

임재성 홈앤쇼핑 라이브커버스 실장은 “팡라이브 1000회 기록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해준 소비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특별한 방송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