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준영 기자
2013.03.05 13:30:00
윤후 페이스북 팬 페이지 10만명 돌파
부산경찰 SNS, 물오른 입담에 3만 회원 ''훌쩍''
[이데일리 류준영 기자] ‘윤후’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시장의 핫이슈로 부상중이다. 지난 연말 사건·사고 소식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달해 화제가 됐던 ‘부산경찰’ SNS도 5일 기준 3만 3000명 이상의 팬층을 확보하며 그 인기가 좀처럼 사드라들지 않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가수인 아빠(윤민수)보다 인기가 더 많은 윤 후의 페이스북 팬 페이지 구독자가 무려 10만명을 넘어섰다. 이날 현재 구독자는 11만 3500여명으로 전일보다 1만여명이 급증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 출연해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윤후의 팬 페이지는 윤민수와 윤 후 부자의 먹는 장면을 캡쳐한 사진들로 도배돼 있다.
윤후의 ‘식탐 본능’을 귀엽게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마치 이전에 개그콘서트 강아지 캐릭터인 ‘브라우니’ 인기를 연상케 한다.
브라우니는 KBS2 ‘개그콘서트’에 출연하면서 단 한마디의 대사도 없이 16만 2000명 이상의 SNS 팬을 거느린 ‘대세견’이다.
브라우니 인기가 인형 캐릭터 시장 대박으로 이어진 것처검 윤후의 인기도 닮은꼴이다. 출연자 김성주가 만든 ‘짜파구리’(리(짜파게티+너구리를 섞어 만든 요리)를 윤후가 폭풍 흡입하는 모습이 방송된 후 조리법과 후기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원에 랭크되는가 하면 실제로 농심의 두 제품 모두 판매량이 30% 이상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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